초반 5분, 설득을 위한 피크타임!

행사 : 공모사업
주제 : 농업지원센터 공모사업

여러 사람들과 경쟁을 해야 한다면 가급적 초반 5분 안에 모든 걸 쏟아 붓는다는 생각으로 발표를 해야 합니다. 목차나 농담 같은 내용으로 초반 5분을 허비해서는 않됩니다. 심사위원들의 집중력이 가장 높을 때, 강력하면서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 해야 합니다.

객관적 사실과 감정적 스토리

많은 연구결과에서 드러났듯 사람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이성적인 판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오히려 지나칠 정도로 감정적인 부분에 영향을 받습니다. 경쟁프레젠테이션과 같은 설득의 과정에도 객관적인 사실과 감정적인 스토리가 함께 사용해야 더 효과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