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로 청중의 공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행사 : 강의/강연
주제 : 주민자치종합계획

제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경우, 감성적인 스토리는 늘 효과적이었습니다.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공감은 측정하기 어려운 만큼의 다양한 가치들을 만들어 냈고 기대하지 않았던 효과들을 불러왔습니다. 우리가 스토리텔링에 주목해야하고 발표자료에 이야기를 넣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결정은 이성보다는 감성!

많은 사람은 생각보다 이성적이지 못한 순간이 많습니다. 많은 결정의 순간, 이성보다는 감성이 결정의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을 우리는 종종 목격하곤 합니다. 발표자는 이성적인 메시지를 어떻게 감성적으로 전달할 것인지를 늘 고민해야 합니다.